경기기업성장센터

약관동의

이용약관

홈페이지 이용약관

 

1장 총칙

1(목적)

본 약관은 판교 제2테크노밸리 경기기업성장센터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홈페이지와 이용자 사이에 이용조건, 절차, 권리, 의무, 책임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약관의 공고와 약관 변경 시 절차)

  • 홈페이지에서는 약관의 내용과 주소지, 연락처 등 관리에 관련된 정보를 이용자가 접근할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 홈페이지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주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을 동의로 간주합니다.
  •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홈페이지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당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5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5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당 홈페이지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3(용어의 의미)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 이용자에게 경기기업성장센터 위치나 각종 편의시설의 이용, 입주기업 이 제공하는 정보 등을 제공하는 웹서비스
  2.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3.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홈페이지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가입 :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회원가입 양식과 절차에 따라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5. 회원 : 홈페이지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취득한 자
  6. 이용자 번호(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홈 페이지에서 승인한 문자와 숫자 기타 기호의 조합
  7. 비밀번호(PW)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기 타 기호의 조합
  8. 탈퇴(해지) : 회원 스스로가 홈페이지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9. 가입취소(추방) : 홈페이지가 이용 부적절 회원에 대하여 강제로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행위

2장 홈페이지 가입 및 탈퇴

4(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홈페이지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방법은 이용신청 당시 해당 홈페이지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는 행위로 의사표시를 합니다.

5(회원가입 및 탈퇴)

  •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홈페이지상에서 제공하는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입하고, 관련 부수 절차를 완료하면 성립됩니다.
  • 홈페이지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회원의 의사와 상관없이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2)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3) 타인의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 를 하였을 때

4)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홈페이지가 정한 회원 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1. 홈페이지는 다음의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 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전쟁이나 천재지변 등으로 이용계약을 성립시키거나 유지하기가 불가 능할 경우

  1.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 정보 수정 등 기타 방법으로 당 홈페이지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 이용자는 회원가입 이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자유로이 회원 탈퇴(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6(이용자 ID 생성, 변경 등)

  • 홈페이지는 이용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생성합니다.
  •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새로이 가입해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ID나 비밀번호 관리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장 홈페이지의 이용

7(이용 시간)

  • 홈페이지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1항의 이용 시간 중 정기 점검 등 보수나 관리로 인한 사용중단이 필요할 경우 홈페이지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단, 홈페이지는 이를 사전에 공지하여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여야 한다.

8(홈페이지 이용의 중단, 중지 및 공지)

  • 홈페이지 서비스에 보관된 내용이 전쟁이나 지진 등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등으로 홈페이지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기타 통신 데이터의 장애나 손실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홈페이지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 1주일 전에 홈페이지에 서비스 중지 사유 및 일시를 공지한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이용자가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홈페이지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홈페이지 이용 중단이나 중지에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로 인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된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홈페이지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홈페이지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제2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공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 홈페이지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홈페이지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홈페이지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홈페이지는 홈페이지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는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는 위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9(서비스 제공 기준 및 방법)

  • 홈페이지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발송 등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알리기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공익성이 있는 홍보물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4장 의무와 책임

10(홈페이지의 의무와 책임)

  • 홈페이지는 법률과 약관에 위배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선량한 관리자 의무로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 홈페이지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 관련 법령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회원의 의무와 책임)

  • 회원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사실에 부합되게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이미 제공된 회원에 대한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사실에 맞게 변경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비밀번호와 ID를 도용하여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3)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립 또는 저장하는 행위

4)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6)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10) 기타 전기통신사업법 제53조 제1항과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 통신)에 위배되는 행위

12(이용자의 정보 보안 유지 의무)

  1. 이용자는 홈페이지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입력한 모든 정보에 대 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 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당 홈페이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이를 해태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 사용 종료 시마다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홈페이지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장 손해배상

13(손해배상의 범위)

홈페이지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홈페이지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4(면책조항)

  • 홈페이지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홈페이지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홈페이지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등 관련 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당 홈페이지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가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 홈페이지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홈페이지는 홈페이지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당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장 홈페이지 소유권 및 제한

15(홈페이지의 소유권)

  •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홈페이지에 그 소유권이 있습니다.
  • 이용자는 홈페이지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16(양도 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7장 기타

17(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에 관한 법률적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관할법원은 홈페이지 관리사무소 소재지(경기기업성장센터 관리단 소재지) 또는 서울지방법원으로 한다.

18(약관의 적용일반)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상관행이나 상관습법, 기타 법률에 의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3년 7월 일부터 시행됩니다.
  2.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경기기업성장센터 관리단에 귀속하며 무단 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 침해행위를 엄금합니다.

경기기업성장센터 관리위원회

[필독] 일반회원으로 가입시 대관시설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